많은 관광객들이 새벽 비행기를 이용해 출발을 합니다. 오랜만에 해외 여행이라 설레기도 하고 챙기지 못한 것들이 있는지 체크도 해야해서 잠을 못자고 미리 공항으로 출발을 하기 때문이에요. 새벽 비행기를 이용할 때는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천공항에서 새벽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자들을 위해 유용한 꿀팁과 정보를 공유해드릴게요!
새벽에 인천공항까지 가는 방법
새벽 비행기를 이용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부분이 바로 공항까지 가는 방법이에요.
이른 아침~ 저녁 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만 새벽에는 운행을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소개 해드릴게요.
1. 공항 버스
새벽 출발을 하더라도 공항 버스 첫 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차표 & 버스 운행 시간을 확인 후 예약 하세요.
2. 자차 이용
차량을 타고 이동 하면 새벽 출발을 하더라도 교통체증이 없으니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공항에 오실 수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 하신다면 인천공항 근처 운서역 무료주차장에 대한 포스팅도 참고 해주세요.
3. 콜밴 & 택시 이용
새벽 출발이여도 언제든 부를 수 있는 호출 서비스 입니다. 새벽 공항버스 예약이 불가능하고 자차 이용이 불가하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인천공항 휴식 공간
이른 아침 출발 비행기를 타셔야 하고 일명 공항 노숙을 해야한다면 미리 공항에 도착 후 인천공항 내 다양한 휴식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 캡슐 호텔 (다락 휴)
- 냅존
- 스파온에어(사우나, 찜질방)
캡슐 호텔 (다락 휴)
제1, 2터미널 모두 캡슐 호텔 ‘다락 휴’가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편하게 쉬거나 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이므로, 새벽 비행기 대기 시간이 길다면 미리 예약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냅존
인천공항에서 긴 대기 시간이나 환승을 기다리는 동안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냅존(Nap Zone)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공항 내 무료로 제공되는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피로를 풀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 제1터미널: 4층 출국장 동편, 서편.
- 제2터미널: 탑승 게이트 A와 B 사이.
스파 온 에어
장시간 비행 후 몸이 뻐근하거나, 비행 전 여유롭게 힐링이 필요할 때, 스파온에어(Spa On Air)를 이용해보세요.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파 시설로, 여행 중 피로를 풀 수 있는 완벽한 힐링 공간입니다.
- 제1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
- 이용 요금: 약 20,000원
인천공항 면세점 쇼핑은?
인천공항에서의 면세점 쇼핑은 해외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죠!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인천공항 면세점 할인쿠폰을 쿠폰의 달인에서 저장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