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쓰야마라는 일본의 소도시를 아시나요? 에히메현의 최대도시이면서 중앙부에 위치한 마쓰야마라는 도시는 최근 한국인들에게 일본 소도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일본의 어느 지역에서든 많이 볼 수 있는 한국인들이 마쓰야마에서는 유독 보기가 힘들 정도로 로컬 분위기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최근들어 마쓰야마시에서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수상할 정도로 특별한 혜택들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쿠폰의달인에서 마쓰야마 여행 정보 및 한국인 관광객 대상으로한 혜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쓰야마. 요즘 한국인들이 왜 많이 갈까?

마쓰야마시는 한국인 관광객을 주요 관광객측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다른 일본의 도시들에 비해 한국인 방문이 적었던 만큼, 한국과 마쓰야마 간의 문화 교류를 증진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고자 직접 나서서 다양한 무료 쿠폰, 관광 헤택 등을 제공하여 한국인 여행객을 맞이하는 분위기입니다.
주로, 공항 셔틀 버스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셔틀 버스를 한국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부터 도고온천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쿠폰 및 혜택은 뭐가 있을까?
1. 공항 무료 쿠폰북

마쓰야마 공항 관광 안내소에서는 한국인 관광객에게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 & 할인 쿠폰북을 제공하는데요! 이 쿠폰북에는 대표 관광지인 천수각 입장권, 로프웨이 왕복 티켓, 도고온천 입욕권 등 총 8곳의 마쓰야마 명소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쓰야마 공항 도착 후 관광안내소에서 여권을 제시 후 요청하시면 쿠폰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만 수령 가능해요!)
2. 공항 – 시내 한국인 무료 셔틀버스

마쓰야마 공항에서 시내(오카이도) 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한국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약 3,000엔 (한화 약 30,000원) 정도 나오는 거리지만, 무료로 이동할 수 있어서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쿠폰북 수령 후 국제선 도착 로비에서 오른쪽으로 쭉 이동하면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탑승 시에는 한국 여권을 보여주시면 무료로 탑승 가능하고 다른 티켓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버스 운행 시간은 제주항공의 인천-마쓰야마 노선 도착 시간에 맞춰서 운행합니다.
- 하차 정류장
- 마쓰야마공항 → JR마쓰야마역 → 마쓰야마시역앞 → 이치반초(오카이도) → 도고온천역 → 도고프린스 호텔 → 오쿠도고 이치유노모리 호텔
- 승차 정류장 (귀국 시)
- 오쿠도고 이치유노모리 호텔 → 도고프린스 호텔 → 도고온천역 → 이치반초(오카이도) → 마쓰야마시역앞 → JR마쓰야마역 → 마쓰야마공항
3. 도고온천 한국인 무료 혜택

도고온천 별관 아스카노유에서는 한국인 여행자 전용 무료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기존 요금은 아스카노유 1층 욕실, 성인 기준 1인 610엔 (한화 약 6천원)인데요. 본 교환권을 제시 후 입장하면 90분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답니다.
도고 온천이란? 약 3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온천으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등장하는 목욕탕의 모티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쓰야마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TIP!
마쓰야마 시내 이동은 노면전차(트램)와 버스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일본 다른 지역 여행할 때 처럼, 1일 패스를 구매하면 더욱 경제적이랍니다. (1일 기준 성인 700엔, 어린이 350엔) 추가로 패스를 구매하면 이요테츠 타카시마야 대관람차를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유효기간 중 1회)
마쓰야마시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할인 혜택 외에도 일부 숙박 시설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약 시점에 맞춰서 마쓰야마 공식 관광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관광 명소, 교통 정보 등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일본 여행 TIP이 궁금하다면, 일본 애플페이 추가 방법, 돈키호테 추천 쇼핑 리스트 등 다양한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